2020년08월08일sat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취재본부 > 전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단지내 수도요금 미납으로 신규수도설치 거부
등록날짜 [ 2020년05월13일 04시43분 ]

지난 2019년12월에 김대남(48)씨는 무안군 덕산길65에 귀농하고 곤충사업을 하기위해 2020.5.12일 삼향읍 사무소에 상수도 설치 신청을 했다.


무안군 삼향읍 상수도 접수 주무관으로 부터 설치 불가라는 말을 들었다. 그 이유인즉 상급 기관인 상수도 사업소로 부터 이 사업장에 미래식량정원대표  김대수씨가 사용한 수도요금 미납으로 인해 이 단지내 수도시설이 불가 하다는 내용을 전달 받았다 .


김대남씨는 상관없는 사람의 수도요금 미납으로 인해 본인 사업장 건물에 상수도를 설치를 거부하는 주민 기본생활권 까지 침해한 무안군 사업소의 행정에 불만을 털어 놓았다.

국내최대 무안삼향 곤충사육장

이 사육장은 10,000평 부지에 4천평 규모의 곤충사육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곤충사육장으로 2017년 완공을 하여 26개동을 각각 개인들이 분양을 받아 곤충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현재 이 곳에는 상수도 요금을 미납한 농업회사법인 미래식량정원과 농업회사법인 한농경 주식회사 그리고 김대남 귀농인과 같은 사람들이 곤충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창업을 시도한 귀농인 김대남씨는 신규로 곤충사육장을 운영할 계획으로 수도 설치를 하려고 한 것이다.

이곳 사육장에서 생산한 동충하초

(주)미래식량정원 김대수씨는 귀뚜라미 사육을 하고 있는데 사업이 어려워서 수도요금 체납이 된 것이다. 한농경 주식회사 같은 경우는 곤충을 잘 기르고 있고 최초로 곤충을 이용하여 동충하초를 생산 하고 고단백 동충하초 고소애환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번에 수도 단절로 피해를 입게 된 것이다.


한농경 주식회사 김성희 대표는 사용한 물 값은 반드시 내야 된다고 주장하고 어려운 입장에서 수도요금이 미납되었으니 완납 해 줄 수 있도록 협조를 하겠다고 상수도 사업소에 단수는 하지 않아야 한다고  간곡히 부탁을 했지만 며칠째 단수를 해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었다고 했다.


무안군 상수도 사업소는 탁상행정으로 현장 파악도 하지않고 수도물을 공급해 주고 사용한 대상자에게 받지 못한 수도요금을 받기위해 당연히 상수도를 개인적으로 설치 해서 사용하도록 해야 하는데 사람도 곤충도 식물도 물 없이는 살 수 없다란 것을 안 사람들이 단수해 버리고 선량한 주민 기본생활권 까지 무시한 비 상식적인 행정을 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 했다.

이런 행정을 하고 있는 무안군 상수도 사업소에  민원을 제기 하겠다고 김대남(48)씨는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2020년 5월 13일  한국농어촌경제 
문 정 철  기자 
kffeh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경제
http://www.kffe.kr 무단전재 및 금지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서찬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단독/기획취재] 고흥, 산딸기 향에 묻어나는 부농(富農)의 꿈! (2020-05-31 17:09:12)
‘강진군’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공모 선정 (2020-05-01 12:19: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