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04일tue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취재본부 > 전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군 간 소통과 공동 현안사항 대안 마련
등록날짜 [ 2019년09월05일 09시11분 ]

전남시장군수협의회(회장 최형식 담양군수)가 지난 3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에서 협의회를 개최하고 균형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 해결에 머리를 맞댔다.

 

민선 7기 여섯 번째를 맞은 이번 회의에서 협의회는 ▲폐기물처분부담금 교부금 시ㆍ군 교부 ▲장기미집행공원 실효 대비 보상비 국고 지원 ▲대규모 공공개발사업 시행에 따라 귀속된 공공시설에 대한 하자담보책임 입법화 등 10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상임부회장 황명선 논산시장 등이 참석해 자치분권과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염태영 시장은 “전남 22개 시군 중 15개가 소멸 위험 진입 단계로 알고 있다”며 지방 소멸의 가장 큰 이유인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앞장서서 돌파구를 찾겠다”고 말했다.

 
협의회장인 최형식 담양군수는 “전국협의회의 당면과제인 지역균형발전 그리고 자치분권을 이루기 위해 전남 22개 시․군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진도에서는 협의회에 이어 김영록 도지사와 22개 시장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두 번째 도-시군 상생협력 간담회를 열고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2019년 9월 5일 한국농어촌경제
김 성 희  기자 
kffeh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경제
http://www.kffe.kr 무단전재 및 금지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백금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나주박물관,‘추석맞이 특별행사’다채롭게 마련 (2019-09-05 09:56:42)
함평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선정 (2019-09-01 21:47: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