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5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취재본부 > 전북 > 남 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30일 15시40분 ]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약칭, 고창식품연구소, 이사장 박우정 고창군수)가  신제품 홍보 및 기술이전식을 개최했다.



지난 29일 우성뷔페에서 열린 행사는 박우정 군수, 최인규 군의장, 지역 식품업체와 농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신제품 홍보 및 기술이전식은 고창식품연구소가 올 한해 동안 지역 식품업체와 농가가 손을 잡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 한 결과 14개 제품을 개발, 특허출원 6건을 했으며, 이를 사업화하기 위해 해당 업체의 기술 노하우를 이전하고 신제품을 전시하여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연구소는 고창의 유일한 식품연구소로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기업지원사업과 농림축산식품부 연구개발 사업, 베리굿소스산업육성사업,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 복분자·장어푸드테라피 사업등 다양한 연구사업을 수행해왔다.
 
그 결과 이날 베리팜 치아씨드 복분자(베리팜영농조합, 대표 박재숙), 복분자 오디 혼합음료(무지개 농원, 대표 김동환), 불타는 장복이(참베리 농장, 대표 오재종), 복분자 고추장(차동영농조합, 대표 오정옥), 복분자 자죽염(삼보죽염, 대표 김인석), 홍도라지 삼총사(고창황토더덕영농조합, 대표 김창수), 복분자 바지락 고추장(선연바지락, 대표 김태윤), 굼벵이와 베리류를 이용한 음료((농)미드미 유한회사, 대표 조성), 땅콩 막걸리 및 땅콩새싹막걸리(도솔주조, 대표 정재웅), 복분자 보리빵 프리믹스(화산영농조합, 대표 이숙희), 반려견 건강보양식(황토영농조합, 대표 강영주), 아로니아 밀크쨈(베리촌 영농조합, 대표 최명순)을 개발해 업체에 기술이전을 실시했고, 곧 사업화를 통해 개발제품이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계획이다.
  
황토더덕영농조합 김창수 대표는 “복분자 축제 행사장에서 연구소 홍보 활동 중 연구소에서 수행하는 기업 지원사업을 접하고 장생홍도라지 음료를 개발하고 이전 받아 사업이 안정화에 접어들었다”며 “후속 제품으로 홍도라지 삼총사 어린이용 음료를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사업화가 진행되는 2018년이 너무 기대 되고 가슴이 벅찬다” 고 말했다.


베리팜 영농조합 박재숙 대표는 “연구소를 통해 그동안 아로니아 음료와 복분자 초코파이, 베리류를 이용한 베리톡스 음료를 개발하고, 이전 받아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치아씨드 복분자 음료까지 개발, 이전받게 되었고 앞으로도 연구소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사업이 더 크게 발전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신제품 홍보와 기술 이전식을 통해 지역 농업인과 식품기업인들이 이를 사업화하고 업체와 고창군 그리고 고창식품연구소가 동반 성장·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구소가 보다 전문성 있는 연구를 통해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11월 30일 한국농어촌경제
 김 연 천 기자 
kffeh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경제
http://www.kffe.kr 무단전재 및 금지]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김연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 아산면, 아름다운 사랑 나눔 활발 (2017-11-29 15:09: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